✏️UX측면에서 잘 만들어진 B2C사례 : 토스와 기업은행 아이원뱅킹
‘존 야블론스키의 UI/UX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책에서 나온 심리학 법칙을 기반으로 실제 UX사례를 분석한 글입니다.
지지할 데이터가 아직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협업 관계자들에게 여러 디자인 결정의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는 말이 공감이되었는데요. 어떤 결정을 할 때 설득의 근거가 마련되어 있지 않으면 초기 디자인의 정당성을 입증하기 어렵고, 업무를 같이 하는 사람이 왜? 이걸 해야하는지 받아들이기 어렵죠.
그 근거를 책의 저자는 심리학으로 풀었고, 공유한 글의 저자는 UX측면에서 잘 만들어진 서비스 사례를 분석했습니다.
글을 읽어보고 다른 서비스를 직접 심리학 법칙에 따라 분석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