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어디쯤 왔을까? 🇰 | 커리어리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어디쯤 왔을까? 🇰🇷] 🏷큐레이터평 지난 10여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 함께했던 토스의 이승건 대표와 크래프톤의 장병규 의장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근황, 창업가 정신, 생태계 현황, 후배 창업가를 위한 조언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놔주셨네요.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과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가 말하는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2021년 10월 24일 오전 11:00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노력주의자 이영표가 본 손흥민 성공의 비결 ⚽️] 🏷큐레이터요약 -흔히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두면 창의력이 커질 거라 생각한다. 반대로 일정한 규칙과 질서를 정해두어야 창의력이 더 극대화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일관된 성장은 규칙과 질서 안에 있을 때 가능하다. 강하고 엄하게 가르치는 건 외형적인 문제이고, 핵심은 그 가르침 안에 사랑이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한다 -한계를 만나는 건 내가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이지 절대 포기해야 한다는 신호가 아니라는 걸 말하고 싶다. 실패는 성공의 반대가 아니라 성공의 필수 조건이다. -내가 말하는 노력은 ‘10년’이다. 10년을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메시나 호날두 같은 수준은 신의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10년을 제대로 노력하면 한 분야의 ‘마스터’가 될 수 있다. 노력만으로 메시가 될 순 없지만, 메시를 막는 선수는 될 수 있다.

현실이 된 그의 예언... "손흥민, 세계 축구사의 위인 됐다"

Naver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