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SEO를 두배 올린 그로스 마케터, 최재준>
🔍 지금까지 어떤 일을 해오셨나요?
🧑💻 저는 아고다에서 마케팅 애널리스트, 에어비앤비 그로스팀 그리고 호텔스컴바인 퍼포먼스 마켓팅 APAC 총괄직 등 숙소 예약 마케팅 분야를 전담했고, 현재는 NCT에서 marketing CRO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재준님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마케팅 활동은 무엇인가요?
🧑💻 호텔스컴바인에서는 본격적으로 TV 캠페인의 효과를 웹/앱에서 어트리뷰션해보는 시도와 실험을 끊임없이 진행했었고 결국 타 경쟁사들을 잘 진행하지 않는 TV켐페인을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시킨 경험이 기억에 남습니다. (서강준 배우님과 자사 캐릭터 맥스를 활용한 TV 광고로 끝에 호텔스~ 컴바인을 후킹 멘트로 사용)
에어비앤비에서는 그로스팀으로 활동했습니다. 재밌는 점은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Airbnb가 브랜딩 중심 전략으로만 성장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로스팀에서 전체 트래픽의 25% 내외이던 SEO 트래픽을 1년만에 40% 이상으로 거의 2배이상 SEO 통해서 성공적으로 유입시켰습니다. 그 이면에는 다양한 SEO 전략들이 있었습니다.
👉데이터 마케팅 성공방정식 등 연사님의 인터뷰 내용을 더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