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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 없어서 광고 안 해... 공급 대란에 구글·페북도 휘청 인플레이션을 부추기는 것을 넘어, 광고 가뭄으로 인한 빅테크 실적 악화 우려까지 빚어지고 있다. 물류 대란으로 제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제조·소매업체들이 광고에 돈을 쓰지 않으며 구글과 페이스북, 트위터 등 디지털 광고 사업 비중이 큰 기업의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공급망 대란에 따른 빅테크 위기론이 불거진 건 지난 21일이다. 사진 중심의 메신저 서비스 ‘스냅챗’을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기업 스냅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한 날이다. 스냅의 매출액은 1년 전보다 57% 증가(10억7000만 달러·약 1조2600억원)했지만 시장 전망치(11억달러)에는 못 미쳤다.

"물건 없어서 광고 안 해"...공급 대란에 구글·페북도 휘청

중앙일보

"물건 없어서 광고 안 해"...공급 대란에 구글·페북도 휘청

2021년 10월 26일 오후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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