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프로필 사진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9일 오전 9:1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사장이나 리더는 자신의 조직 장악력과 한방향 정렬(Alignment) 역량을 스스로 어떻게 평가하면 좋을까?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회장은 초기에는 친목회 참석률로 이를 평가했다. 물론 나중에는 친목회 활동이 기업문화로 정착했기 때문에 더 이상 평가 요소가 아니었지만, 이 질문은 리더의 조직 장악력과 조직 한방향 정렬을 평가하는 데 좋은 질문이 되었다.

    ... 더 보기

    [코칭칼럼] 천년기업가의 조직 한방향 정렬 -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코칭칼럼] 천년기업가의 조직 한방향 정렬 - 글로벌이코노믹

     • 

    조회 787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는 6가지 비결

    십 수년간 마케터들 수백명을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는 마케터의 6가지 비결 "일 잘 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갈망이죠. 정답은 없지만 가장 빠르게 이를 이루는 방법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앞서 경험하고, 성장하고, 인사이트를 갖게 된 이들로부터 노하우를 가져가는 것이죠. 훔치면 바로 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동안 12년이 넘게 일을 해오며 수많은 마케터들과 일 하고 관찰하고,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 더 보기

     • 

    댓글 3 • 저장 215 • 조회 6,537


    린 분석 방법론은 이제 끝인가요?

    페이스북에 Jonas Kim님이 올린 포스팅인데 린 분석 방법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저는 린 분석 방법론이 끝물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현장에서는 이미 트래픽과 매출액이 디커플링되기 시작한 것도 길게보면 7~8년 된 일이고, 성장과 이익을 동시에 균형있게 움직이는 방법을 찾지 못하는 많은 제품과 서비스가 있을 뿐입니다. 지적한 바와 같이 원가, 비용등 재무적인 분석도 대단히 중요한 일이 되어 가는 시점에서 데이터 분석가와 마케터도 이에 맞춰 적응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되네요.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한때 천만원에 거래되었던 Manus, Bedrock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

     • 

    저장 17 • 조회 1,476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