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플랫폼업계는 사재기의 해결책이 절실한 상황이다. 차트의 신뢰가 떨어지면서 소비자들이 등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업계 1, 2위인 멜론(카카오)과 지니뮤직(KT), 5위 벅스 등은 새 정산 방식을 두고 신중한 입장이다. 현행 정산 제도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업계, 저작권자 등의 협의로 결정된 방식이라는 이유에서다."
차트 집계 단위를 1시간서 24시간으로 확대하고, 본인이 들은 가수에게만 구독료를 지불하도록 하고. SKT 플로와 네이버 바이브가 '음원 사재기'에 대한 해결책을 들고 나왔다. 후발주자로서 멜론과 지니 뮤직이 지배하는 업계의 판을 흔들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