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연동 수수료 공짜' 내건 카카오, 계획이 다 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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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은 명확하다. 카톡 안에서 로그인 없이 간편구매를 할 수 있어 고객 이탈을 줄일 수 있다. 구독·정기구매 알림 서비스도 어렵지 않게 붙일 수 있다. 이용자들의 ‘데이터’도 각 판매자들과 공유한다. 이 CBO는 “모든 과정에서 파트너들의 데이터 주권을 보장하겠다.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투명하게 오픈하고 공유하겠다”고 약속했다. 거래 과정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제공해 상점이 ‘채널친구’를 기반으로 고객관계관리(CRM)를 직접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겠다는 것이다.”
2021년 11월 17일 오후 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