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iability and quality' of news content plays role in achieving brand safety
Digiday
“나는 광고입니다!”라고 티가 나는 브랜드 홍보보다, 품질과 평판이 좋은 뉴스 기사에 브랜드 이름을 한번이라도 언급하는 홍보가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디즈니 광고 세일즈 팀과 글로벌 미디어 인텔리전스 회사인 IPG의 MAGNA가 공동으로 조사한 바에 다르면 브랜드 홍보를 할 때는 뉴욕타임즈와 같은 품질 및 평판이 좋은 저널리즘을 지원하는 것이 일반적인 광고보다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 “뉴스 기사 소비자는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배우는 데 관심이 많고 똑똑하며 호기심이 많다. 따라서 브랜딩을 할 때도 메시지를 맞춤화하고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도 강조합니다. 이외의 연구 결과도 흥미롭네요. -정치, 경제를 다루는 무거운 뉴스와 문화 중심의 부드러운 이지 리딩 뉴스 사이의 브랜드 홍보효과 차이도 있었습니다. 전자의 경우 직접적인 제품 중심의 광고 메시지가 벤치마크보다 선호도가 10% 증가했고 구매 의도가 7% 증가해서, 브랜드 영향력이 더 컸습니다. 반면 후자의 경우 브랜드에 대한 스토리텔링 접근 방식을 사용했을 때 호감도는 11% 더 높아졌고, 구매의도는 10% 더 높아졌습니다. -‘무겁고 슬프다’고 인식된 뉴스 기사에 이름이 오른 브랜드의 경우에도 호감도가 7%, 브랜드 추천 의사가 5% 증가했습니다. 다만 부정적인 뉘앙스의 기사의 주인공으로 등장해서는 안되겠죠. -응답자의 57%는 브랜드 홍보를 할 때 뉴스 소스를 조사해야 한다고 답변했습니다.
2021년 11월 17일 오후 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