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반려시장에는 지갑을 잘여는 고객들💳] 최근 이커머스의 트렌드는 어떨까요? 마케팅 업무자동화 솔루션 빅인을 운영하는 빅인사이트가 공개한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에는 아래와 같은 순으로 고객이 지갑을 잘 연다는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산업별 구매 전환율 순위(산업(전환율))📊 1️⃣ 유아동(5.05%) 2️⃣ 반려동물(3.21%) 3️⃣ 식품(2.95%) 4️⃣ 뷰티(2.93%) 5️⃣ 패션의류(1.87%) 6️⃣ 잡화(1.74%) 7️⃣ 스포츠(1.34%) 8️⃣ 가구(0.72%) 위 결과는 100개 쇼핑몰을 대상으로 2021년 2월 부터 7월까지 6개월간 마케팅 업무 자동화 솔루션 <빅인>을 이용한 이커머스 고객들의 데이터를 해석한 것을 통해 도출 한 것 입니다. 1위와 2위를 보면 고객은 개인 만족의 소비 보다는 육아용품과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 구매에 적극적인 것으로 해석이 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 두 산업의 경우 고객들이 구매 목적성을 가진 경우가 많고 이것이 높은 전환율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산업군 뿐만 아니라 유입 경로별 구매 전환율의 차이가 있었으며 구매 전환율이 가장 높은 유입경로는 자연검색 유입이였다. 자연검색 유입 유저 중 2.88%가 구매를 했으며 이메일을 통한 유입구매 2.59% 소셜채널 관련 방문은 1.13% 순이다. 유입채널별 구매 전환율 순위(채널(전환율))📊 1️⃣ 자연검색(2.88%) 2️⃣ 직접(2.85%) 3️⃣ 이메일(2.59%) 4️⃣ 유료검색(2.38%) 5️⃣ 추천(1.61%) 6️⃣ 기타(1.55%) 7️⃣ 제휴사(1.3%) 8️⃣ 소셜(1.23%) 9️⃣ 디스플레이광고(0.34%) 🔟 기타광고(0.17%)

이커머스 트렌드 "유아동품, 반려동물에 지갑 잘 열고, 가구 살땐 망설였다"

벤처스퀘어

이커머스 트렌드 "유아동품, 반려동물에 지갑 잘 열고, 가구 살땐 망설였다"

2021년 11월 30일 오전 4:1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