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은 마케팅이 아니다❌]
❓ 어떤 글인가요?
현대카드 정태용 부회장의 브랜딩에 관한 강의를 바탕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브랜딩에 대한 개념과 기초 지식에 대한 글입니다.
🔑 핵심 내용은 무엇인가요?
1. 브랜딩은 페스소나 매니지먼트이다
2. 브랜딩은 마케팅의 일부가 아닌 마케팅의 기초다
👉 마케팅은 판촉, 가격, 상품 개발과 관련된 활동
👉 브랜딩은 페르소나, 인격 철학, 존재이유, 방향성에 관한 것
👉 브랜딩은 소비로 자아를 표현하는 시대에서 새로 탄생한 개념
👉 브랜딩 위에서 가격 상품, 판촉 등이 이뤄지는 것이기 때문에 브랜딩은 마케팅의 기초
2. 브랜딩의 첫 단계는 우리 기업을 대표할 단어 찾기
👉 언어는 가장 개념적 도구
👉 구별성 있고 특질을 잡아주는 단어를 선택
👉 도구적 언어는 지양
3. 중요한 것은 싱크로나이제이션
👉 싱크로나이제이션이 크리에이티비티보다 중요하다
👉 결정의 중앙화로 실행단이 늦어질 수 있다
💬 코멘트
브랜딩에 대한 개념을 잘 설명해주는 강연이었습니다. 브랜딩에 대해 쉽게 오해할 수 있는 부분들도 강연 내용에 포함 되어 있으니 한 번 정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