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aaS 시대, IT리더가 고려해야 할 5가지 데이터 서비스 > 팬데믹 이후 서비스형 솔루션의 도입이 빠르게 증가하며 XaaS(Everything as a Service)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글로벌 회계 및 컨설팅 그룹 딜로이트가 600명의 IT 전문가 및 사업 담당자들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서비스형 솔루션의 도입을 앞당겼다는 이들이 81%에 달할 정도로 XaaS로의 전환이 빨라지고 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형 플랫폼(PaaS), 서비스형 인프라(IaaS) 및 서비스형 스토리지(STaaS)까지, 그야말로 ‘모든 것의 서비스화’ 시대가 된 것이다. ■ XaaS를 위한 고려사항 그렇다면 서비스형 솔루션을 도입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XaaS를 통해 최대의 효용을 얻기 위해서는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활용해야 한다. 데브옵스 팀 및 데이터 과학자들의 데이터 마이닝, 분석 및 활용을 지원하는 서비스형 데이터 솔루션들을 활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앞당기고, 더욱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 기업들이 고려해야 할 5가지 데이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의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서비스형 솔루션들은 다음과 같이 5가지의 종류로 나뉠 수 있다. 이와 같은 솔루션들은 자동화 및 셀프-서비스 프로비저닝과 같은 현대적인 기능들을 갖추고 있으며, 몇 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인프라스트럭처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1.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Database as a service): 유연하게 확장 가능한 데이터 저장소를 갖추면, 조직 내 여러 팀 및 애플리케이션들이 데이터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다. 2. 서비스형 데이터 검색(Data search as a service): 비정형 쿼리(Ad hoc query)를 지원하는 서비스형 솔루션을 통해 제품의 이용행태를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다. 3. 서비스형 분석(Analytics as a service): 태블로(Tableau)와 같은 분석 플랫폼 등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수집, 정리 및 분석하고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4. 서비스형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ML/AI as a service): 텐서플로우(TensorFlow)와 같은 툴을 활용하여 다량의 데이터 및 사용 패턴들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보다 스마트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5. 서비스형 스트리밍 데이터 및 메세징(Streaming data and messaging as a service): 엣지에서 생성되는 실시간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솔루션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머신 러닝 등을 수행할 수 있다.

[기고] XaaS 시대, IT리더가 고려해야 할 5가지 데이터 서비스

zdnet.co.kr

[기고] XaaS 시대, IT리더가 고려해야 할 5가지 데이터 서비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6일 오전 1:4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얼마전에 신입 개발자 채용시 과제를 10분 내에 빠르게 만들어서 보낸 사람을 채용했다며, 빠르게 결과를 냈기 때문에 채용했다는 글이 SNS에 많이 돌았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한다.


    "알고리즘 많이 푸는 개발자보다, AI로 빠르게 결과 내는 사람을 선호. 알고리즘, 코딩 책 안 봐도 AI 도구만 적극 활용하면 취업 기회 잡을 수 있다."


    ... 더 보기

     • 

    저장 19 • 조회 4,997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