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R = 목표 + 핵심결과 ] 어느덧 연말이 되어 내년도 목표와 계획에 대해서 고민할 때인데요. OKR은, 상위의 핵심결과가 하위의 목표로 연결되어 결국 궁극적인 결과들이 최상위의 목표를 달성하는 어찌보면 지극히 간단한 시스템이지만, 조직에 내재화하는데에는 필요성과 맥락의 전파부터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길은 아는 것과 그 길을 걷는 것은 다른 일이니까요. — 중요한 두 가지 개념은 ‘목표’와 ‘핵심결과’입니다. 우선 ‘목표’는 방향을 의미합니다. ‘핵심결과’는 목적지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마주치는 이정표입니다. ‘핵심결과’는 측정 가능해야 합니다. 마지막 시점에 그 성취 여부를 분명하게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결과가 나타났는가, 아닌가? 그게 전부입니다. - ‘OKR 전설적인 벤처투자자가 구글에 전해준 성공 방식’ 중 === (🚀 채용 광고) 패션 도소매 거래 플랫폼 1위 '신상마켓'을 운영하는 딜리셔스에서 함께 할 동료를 모시고 있어요! https://career.dealicious.kr/
2021년 12월 13일 오후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