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인터뷰를 해보신 적 있나요? 저는 스타트업에 다닐 때 사용자 인터뷰를 해보았는데요. '어서 빨리 우리 제품이 좋다고 말해!, 어떤 기능 있으면 좋을지 말해!' 저도 모르게 유도 질문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답니다. 이렇게 사용자 인터뷰에서 유도질문을 한다면,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을 결국 알아내지 못하게 되어요. 오늘의 글은 올바른 사용자 인터뷰를 이끌기 위해, 꼭 던져야 할 질문을 알려주는 글입니다. 1️⃣ ~을 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이 무엇인가요? : 고객의 pain point를 확인하기 위해서 2️⃣ ~을 하는 과정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해 주세요. :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의 맥락을 확인하기 위해서. 왜냐하면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불편함이 진짜 근본적인 문제의 원인이 아닐 수 있기 때문에 3️⃣ 그게 왜 불편했나요? : 마케팅 포인트를 얻어내기 위해서. 고객은 why를 사지 what을 사지 않기 때문에 4️⃣ 그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선택한 다른 대안은 무엇인가요? : 경쟁자사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5️⃣ 그 대안을 사용하며 마음에 들지 않은 게 있나요? : 경쟁사의 약점을 파악하기 위해서 6️⃣ 당신에게 n원의 예산이 있다면, 각 솔루션에 얼마의 자금을 투입하시겠습니까? : must have와 nice to have를 가려내기 위해서. nice to have는 있으면 좋지만 딱히 거기에 돈을 쓰고 싶지 않은 것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고객 인터뷰에서 인사이트를 뽑아내기 위한 5가지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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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인터뷰에서 인사이트를 뽑아내기 위한 5가지 질문

2021년 12월 15일 오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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