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 산업은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제로로 만든다
- 주요 레이블과 독립 레이블이 함께 "음악 기후 협약"에 서명했다.
-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유니버설뮤직그룹, 워너뮤직그룹뿐만 아니라 거즈, 워프, 닌자튠과 같은 인디펜던트 레이블도 포함되어 있다(가디언)
- 서명 단체는 2022년 2월까지 과학기반 목표 표준 약속에 서명하거나 유엔의 제로 경주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해야 한다. 이 두 이슈는 모두 2030년까지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는 목표를 세우고 2050년까지 순제로 달성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음악기후협약은 올 11월 COP26 기후회의에서 영감을 얻었다. 또한 유엔 환경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개발되었다.
- 다음과 같은 실천들이 포함된다.
1) 과학 기반 탄소 측정 도구를 설계하기 위해 협력
2) 공급업체 및 스트리밍 플랫폼과 협력하여 데이터 수집 및 배출량 감소
3) 기후 변화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는 예술가 지원
4) 음악 산업의 기후 영향에 대해 팬들에게 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