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 별 이용률 부동의 1위인, 쿠팡 온라인 쇼핑이 증가한 만큼 관련 앱들 간의 경쟁은 치열하다. 각 업종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전 세대 모두 쿠팡을 가장 많이 이용한다. 10대, 20대는 패션 쇼핑 플랫폼 이용이 두드러지고 경제 활동을 시작하고 생활에 대한 고려가 많아지는 30대 부터는 쿠팡부터 시작해 다양한 오픈마켓 등을 이용한다. 물론 쿠팡이 압도적이긴하다. 어찌 되었든 먹고 먹히는 제로섬 관계인 만큼 쇼핑 플랫폼 카테고리에서는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어떻게 락-인 시킬 수 있는지가 내년에도 여전히 화두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22일 오전 3:1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AI 시대, 데이터 분석에 대해 새롭게 정의해야 하는 이유

    AI 시대를 맞이하면서 우리는 다양한

    ... 더 보기

    < 답답한 팀원 때문에 잠 못 드는 리더에게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