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관심을 한 번에 사로잡는 15가지 헤드라인 작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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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획자의 글쓰기 시리즈 [📝 독자의 관심을 한 번에 사로잡는 15가지 헤드라인 작성법] (👀간단 요약) 15가지 내용 중, 더 공감되는 내용 7가지를 추려 정리해봤어요 🙂 📌 나의 대상 독자를 파악한다 ✓ 잠재 독자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내 콘텐츠가 유익하다는 것을 한 번에 납득시킬 수 있어야 ✓ 독자들의 감성을 동요시키거나 욕망을 일깨우는 등 진정으로 독자들을 이해해야 ✓ 뉴욕 타임즈 - 오늘 당장 카르타헤나에 있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는 방법 ✓ 세계 여행에 대한 끈질긴 열정을 가진 사람들의 갈증을 해소 📌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내 글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정확히 알려주면 글을 읽으려고 할 가능성도 커짐 ✓ 독자들은 해당 글을 읽어 봄으로써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알게 되기 때문 ✓ 독자들은 자신이 관심을 가지거나 좋아하는 내용의 글이라면 끝까지 다 읽을 가능성이 높음 📌 최대한 간략하게 표현한다 ✓ 문장의 길이를 짧게 유지, 구체적인 단어를 선택해 보다 쉽게 내용을 소화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 ✓ 단 몇 초 만에 관심을 끌 수도 있고, 흥미를 잃게 할 수도 있기 때문 (특히 모바일 환경이라면) ✓ 일상적인 단어와 구문이 전문 용어 및 기술 용어보다 더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음 ✓ 명확하고 간결한 문구는 모든 독자들이 읽기에 적합하도록 정보 흐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 📌 키워드를 포함한다 ✓ 키워드 리서치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노력의 원동력 ✓ 유기적인 검색 결과 내에서 웹페이지의 위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 ✓ 사이트의 유기적인 성능을 강화함으로써 더 다양한 독자들을 확보 가능 📌 흥미로운 수식어를 사용한다 ✓ 어조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재미있는 수식어를 추가하는 방법 ✓ 말을 하는 데 있어서 가장 마음을 끄는 부분은 수식어 ✓ 수식어를 잘 사용하면 사람들이 내 글을 읽는 데에도 영향 📌 능동적인 어조를 사용한다 ✓ 단어를 많이 사용할 필요가 없으면서도 더 자연스럽고 빠르게 서술 가능 ✓ 능동적인 어조를 사용함으로써 내 글을 더욱 설득력 있고 열성적으로 구성 가능 ✓ 독자는 내가 말하는 내용을 신뢰하게 만들며, 더 나아가 내 글을 더욱 강화하는 데 도움 📌 호기심을 자극한다 ✓ 나머지 정보에 대해 독자들을 궁금하게 만드는 제목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 ✓ 나머지 정보 조각들을 콘텐츠 본문에 포함 ✓ 사람들은 다음에 있을 내용을 알고자 하는 본능적인 욕구를 갖고 있음 📌 그 외의 내용 ✓ 숫자를 사용한다 ✓ 긴박감을 준다 ✓ 다양한 변화를 주면서 작성한다 ✓ 결정한 헤드라인을 테스트한다 ✓ 글 내용과 어울리게 한다 ✓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다 ✓ 구체적인 약속을 정한다 📌 함께 읽어보세요! ✓ 소개 페이지를 돋보이게 하는 7가지 방법 : https://careerly.co.kr/comments/41343 ✓ 고객 전환을 유도하는 마이크로카피 : https://careerly.co.kr/comments/44138 ✓ 글로 하는 디자인 UX Writing : https://careerly.co.kr/comments/44593
2021년 12월 22일 오후 1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