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메타버스 커머스' 본격적으로 키운다 📰 Summary 정기현 메타 한국 대표는 14일 온라인으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새로운 커머스 채널과 '스파크AR'을 이용한 증강현실 기술이 인스타그램의 메타버스를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파크AR'은 메타에서 제공하는 증강현실 개발 도구로 인스타그램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정 대표는 "메타버스는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참신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이라며 "인스타그램의 '숍(Shop)' 경험이 더욱 몰입감 넘치게 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가상으로 가구를 배치해 보거나 안경 착용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구매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구상이다. 이어 "증강현실 광고에 노출된 고객들이 비노출 고객들보다 더 높은 구매의향을 보였다"고 밝히면서 증강현실이 재미 요소를 넘어 비즈니스 성과도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AR로 몰입감 넘치는 쇼핑"...인스타그램, '메타버스 커머스' 키운다

뉴스1

"AR로 몰입감 넘치는 쇼핑"...인스타그램, '메타버스 커머스' 키운다

2021년 12월 28일 오전 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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