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일수록 '네이버 쇼핑라이브' 매출 효과 컸다...왜?
블로터
✅ 네이버 쇼핑라이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소상공인의 매출 증진 기여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판매자들이 자율적으로 쇼핑라이브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져 소상공인의 매출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타브랜드와 비교되는 모노타임 콘텐츠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모노타임은 매일 라이브를 진행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일 라이브 하는 콘텐츠의 기획력이 탁월해서가 아닙니다. 타브랜드의 폐쇄형 B2C 방송과 다르게 시청자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유명 인플루언서가 아닌 점이 오히려 강점입니다. 다수가 아닌 소수의 팬들과 더 깊이 있는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성장 사례를 보면서 라이브커머스는 결국 B2C에서 C2C 개방형 모델에 집중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21년 12월 30일 오후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