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경쟁 콘텐츠 업계의 이제는 '대놓고 광고' 전략을 사용! 📰 Summary 🙏한 때 '뒷광고' 논란이 터지면서 방송과 OTT, SNS에서는 '어색한 감추기보다 유쾌한 앞광고'를 컨셉으로 광고하고 있습니다. ✍ 과거에는 PPL 광고를 통해 얼마나 자연스럽게 광고하느냐가 관건이었겠지만, 최근에는 대놓고 광고라고 밝히는 전략이 꽤 통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업계가 과거의 관례를 벗어난 방식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어요. 최근 '유퀴즈'가 좋은 사례로 보이는데요. 유퀴즈는 '프로그램 제작 지원'이라는 목적을 밝히며 시청자들에게 양해를 구했고 PPL과 함께 유쾌한 자막을 넣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도시남녀의 사랑법 역시 대놓고 광고하기도 했죠! 결국 핵심은 솔직함과 유쾌함, 그리고 기만행위에 대한 경계를 의식하며 공정과 정직을 중요시 여기는게 더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거 광고예요!'...무한경쟁 콘텐트 업계의 '뒤집기' 전략

중앙일보

'이거 광고예요!'...무한경쟁 콘텐트 업계의 '뒤집기' 전략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14일 오전 9:07

조회 6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메이드 인 이태리',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으려면

    ... 더 보기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온큐레이션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조회 189


    그림자로 마케팅하는 맥주 브랜드 Brahma의 기발한 옥외광고 활용법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그 다음 과제는요?

    '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