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와 콘텐츠는 왜 만날 수밖에 없을까> 1. 세상에는 1% 콘텐츠 창작자와 99%의 콘텐츠 소비자가 있다. 2. 커뮤니티의 생성은 유저 유입이 아니라, 고급 콘텐츠가 쌓이면서 시작된다. 검색과 입소문은 거들뿐이다. 3. (하지만) 실제 유저가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거나 공급하는 일은 기적과 같은 사건이다. 4. (그래서) 결국 모든 커뮤니티는 소수가 만들어낸 콘텐츠로 형성, 성장, 유지된다.

온라인 커뮤니티가 생성, 발전, 쇠락하는 구조

파비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가 생성, 발전, 쇠락하는 구조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4월 17일 오후 1:0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직의 조건

    

    ... 더 보기

    🍚한촌설렁탕의 파격적인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 더 보기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더스쿠프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 

    저장 1 • 조회 351


    《어중간한 실패가 남기는 후회》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455


    기회

    

    ... 더 보기

    조회 444


    어제 출시된 따끈따끈한 ChatGPT Codex를 실제 프로젝트 레포에 써 보았습니다.


    테스트가 있으면 스스로 테스트도 실행하고, 만든거 스스로 실행해보면서 버그도 수정하고 하는게 기특하긴 합니다.


    ... 더 보기

    🎯 유튜브에 100번째 코딩 테스트 문제 풀이 영상을 올렸습니다!

    ... 더 보기

    달레의 코딩 테스트

    www.youtube.com

    달레의 코딩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