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with Google에서 가장 주목받은 10가지 콘텐츠》 바쁘더라도 'Think with Google' 콘텐츠는 빼먹지 않고 보는 편입니다. 2021년에 가장 주목받은 콘텐츠 10편 중 5가지를 간단히 요약해서 소개합니다. 1️⃣ 2021년 세대별 소비자 분석 - 팬데믹이 바꾼 라이프 스타일 이제 코로나바이러스는 피하지 못하는, 조심하면서 함께 살아가야 하는 대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세대와 관계없이 온라인으로 몰렸고, 엄마가 당근마켓을 쓸 때 아들은 번개장터를 쓰는 차이가 뚜렷해졌습니다. 세대별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동영상 이용행태를 살펴볼 수 있는 글입니다. 2️⃣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1 2021년 5월에 열린 Think with Google 2021 키노트에서는 거시적인 소비자 및 마케팅 트렌드 내용을 다루었는데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키워드로 정리했습니다. #스스로 돌보기 #연결과 유대감 #데이터와 인사이트 #개인정보 보호 #팬슈머 #알고리즘 역활용 등이 눈에 띕니다. 3️⃣ 시청자들의 달라진 유튜브 이용 방식 유튜브는 일상에 라디오처럼 녹아들었습니다. 검색도, 콘텐츠 소비도 모두 유튜브에서 해결하죠. "유튜브 소리를 듣는 것이 습관이 된 것 같아요. 저는 혼자 살다 보니까 너무 조용한 것 같고 소리가 없으면 불안해요. 그래서 유튜브를 라디오처럼 하루 종일 틀어 놓아요"라는 말에 고개를 끄덕입니다. 4️⃣ 코로나19가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4가지 소비 트렌드 ➊ 더욱 유용하고 의미 있는 쇼핑 경험을 기대하기 시작했고 ➋ 지역에 대한 관심과 공동체 의식이 향상되었으며 ➌ 가치에 기반한 구매 결정이 강력해졌고 ➍ '집콕' 생활에 대한 공감대를 광고 소재에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5️⃣ 유튜브가 소비자의 구매 여정에 미치는 영향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유튜브를 통한 쇼핑 정보 탐색입니다. 48% 응답자는 유튜브가 제품, 브랜드, 서비스 구매 결정에 확신을 주는 플랫폼이라고 인식하고 있고 이는 타 매체에 비해 압도적인 비중입니다. 예를 들어 책을 구매하더라도 유튜브에서 좋아하는 크리에이터가 소개해주는 책을 고르는 식이죠.

2021년 한국 Think with Google 인기 콘텐츠 Top 10

Think with Google

2021년 한국 Think with Google 인기 콘텐츠 Top 10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2월 4일 오전 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