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는 알리바바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 커리어리

"클라우드는 알리바바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107억위안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알리바바는 중국 클라우드 시장에서 46.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 21개 지역에 100개 이상의 데이터센터와 100만 개 이상의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기업들. 알리바바는 재택근무와 화상회의 등의 수요가 늘면서 급성장 중인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에 35조 투자. 틱톡은 기술 경력직 1만 명 채용. 테슬라는 중국에서 온라인 쇼핑몰에 진출하며 비대면 판매 채널 확장.

"위기 뒤에 기회 온다"...알리바바·테슬라 '디지털 선점경쟁'

hankyung.com

2020년 4월 22일 오후 11:45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명품 브랜드 만드는게 제일 쉬웠어요... 샤넬이 선택한 남성 수영복 브랜드 '올레바 브라운' 이야기

명품 브랜드 만드는게 제일 쉬웠어요...샤넬이 선택한 남성 수영복 브랜드 '올레바 브라운' 이야기

YouTube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