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성적표 공개, OTT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출혈경쟁 🎞]
🏷큐레이터요약
-티빙의 전년도 매출액은 1315억2537만원으로 출범 첫해인 작년(약 155억원) 대비 750% 성장
-출범 1년 만에 가입자를 3배 이상 늘리며 작년 말 기준유료가입자 200만명을 확보
-작년 티빙의 영업손실 규모는 약 762억원으로 전년도 61억원에서 1129% 급증, 12배 불어난 수치이며 웨이브보다도 손실 규모가 큼
-CJ ENM은 2025년까지 티빙 콘텐츠 확보에 5조원을 쓰겠다고 했으며 SK텔레콤과 지상파 방송 3사도 웨이브에 1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힘
-올해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과 손잡고 일본, 대만 진출을 본격화 및 상반기에는 미국 메이저 미디어 그룹 ‘바이아컴CBS’와 협력해 티빙에 ‘파라마운트 플러스 브랜드관’을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