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을 말했으면 타겟팅도.. 전 글에서 포지셔닝만 말하려니 퍼즐이 덜 맞은 것 같아 타게팅도 공감한 문장을 공유하려 한다. 이 또한 케즘마케팅 책에서 공감했다. 타겟팅의 기준 시장규모는 중요하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 표준이 되어야한다 표준이 되어줄 시장부분을 확보해야한다 그 기준은 시장파이의 50% 이상 즉! 표적시장의 기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만큼 크면서도 승리를 거둘 수 있을 만큼 작고, 여러분이 쓰고 있는 왕관의 보석들과 잘 어울려야한다.” 그리고 ! 작은연못의 큰 물고기가 되는 것 근데 승리를 거둘 수 있을만큼 작다?? 여기서 승리를 거둘 수 있을 만큼 작다는 것은 시장이 너무 작아서 규모가 큰 기존의 선도자가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다는 의미도 된다. 끝.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4월 10일 오전 11:0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