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을 말했으면 타겟팅도..
전 글에서
포지셔닝만 말하려니 퍼즐이 덜 맞은 것 같아
타게팅도 공감한 문장을 공유하려 한다.
이 또한 케즘마케팅 책에서
공감했다.
타겟팅의 기준
시장규모는 중요하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
표준이 되어야한다
표준이 되어줄 시장부분을 확보해야한다
그 기준은 시장파이의 50% 이상
즉!
표적시장의 기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만큼 크면서도
승리를 거둘 수 있을 만큼 작고,
여러분이 쓰고 있는 왕관의 보석들과 잘 어울려야한다.”
그리고 ! 작은연못의 큰 물고기가 되는 것
근데 승리를 거둘 수 있을만큼 작다??
여기서 승리를 거둘 수 있을 만큼 작다는 것은
시장이 너무 작아서 규모가 큰 기존의 선도자가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다는 의미도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