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 관련 일을 하면서 가장 먼저 깨 | 커리어리

유튜브 마케팅 관련 일을 하면서 가장 먼저 깨달은 것 '나노/마이크로 유튜버들도 광고를 받는구나!' 왠지 모르겠지만 매크로나 메가 유튜버들만 광고를 진행한다고 생각했던거 같아요🤔 (과거의 나 왜 그랬니..?) 근데 일을 하다보니 나노/ 마이크로 유튜버들과 광고 진행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더라구요.😳 2021에 진행했던 광고들을 정리한적이 있었는데, 구독자 수 대비 조회수가 600~700% 넘어가는 케이스는 다 나노/ 마이크로 유튜버들이었어요.🧐 (자연스럽게 CPV도 낮았음) 현재도 일하다보면, 많은 기업들이 50만 이상 큰 규모의 채널을 원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나노/마이크로분들을 더 추천드리고 싶어요. 👍 CPV도 CPV지만, 규모가 적은 채널의 구독자 분들이 광고에 대해 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혹시 유튜버들을 통한 마케팅을 계획 중이라면, 나노/마이크로 유튜버를 꼭 고려해보세요!

광고 그거 유명한 유튜버들만 받는거 아니야?

네이버 블로그 | 화장품과 책 사이

2022년 4월 10일 오후 12:47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유튜버 서칭은 막상 하려고 하면 어렵지는 않을것 같은데, 시작하려니 막막하죠?🥺 방법이랑 그 루트만 알면 쉬워요! 특히 요즘은 유튜브 시장이 커지면서, 유튜브 마케팅 플랫폼도 많이 나왔구요. 대행사 없이 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해보고 싶으시다면, 이 2가지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1. 유튜브 내 검색기능 이용하기 2. 유튜브 서칭 플랫폼 이용하기 비율로 따지자면 실무자인 전인턴은 80:20이에요! 검색기능을 이용하면 리소스가 많이 들긴 하지만, 그만큼 숨은 진주같은 크리에이터분들을 찾을 수 있거든요!😏 (짜릿해...)

[유튜브 마케팅 가이드북] ep. 01 유튜브 마케터가 알려주는 유튜버 서칭 법 2가지 ✌️

네이버 블로그 | 화장품과 책 사이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