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 관련 일을 하면서 가장 먼저 깨달은 것
'나노/마이크로 유튜버들도 광고를 받는구나!'
왠지 모르겠지만 매크로나 메가 유튜버들만 광고를 진행한다고 생각했던거 같아요🤔 (과거의 나 왜 그랬니..?)
근데 일을 하다보니 나노/ 마이크로 유튜버들과 광고 진행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더라구요.😳
2021에 진행했던 광고들을 정리한적이 있었는데,
구독자 수 대비 조회수가 600~700% 넘어가는 케이스는 다 나노/ 마이크로 유튜버들이었어요.🧐 (자연스럽게 CPV도 낮았음)
현재도 일하다보면, 많은 기업들이 50만 이상 큰 규모의 채널을 원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나노/마이크로분들을 더 추천드리고 싶어요. 👍
CPV도 CPV지만, 규모가 적은 채널의 구독자 분들이 광고에 대해 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혹시 유튜버들을 통한 마케팅을 계획 중이라면,
나노/마이크로 유튜버를 꼭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