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공간의 혁신 : 머물고 싶은 공간을 만들다🌁
부제 : 언택트여도 오프라인 공간이 중요한 이유 🚩
#Chapter 1 오프라인 공간의 혁신 : 머물고 싶은 공간을 만들다
우리의 일상 속은 지금도 빠르게 온라인화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화의 속도가 더 가속화되었지만, 오프라인 공간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즐겨찾는 공간입니다. 오프라인 공간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기존과는 새로운 기준과 방식으로 준비해나가고 있습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MZ세 대상으로 '지금 당장 하고 싶은 여가 생활이 무엇인가?'를 물었습니다. 이 질문에 18.3%가 '해외여행'이라고 답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얼마전 400~500만원 을 호가하는 하와이 여행패키지 방송 몇 분만에 모두 동나는 사태까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대변하듯 많은 사람들이 여행에 대한 갈증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의 '여행의 행복을 맛보다'
제주항공은 '여행의 행복을 맛보다'라는 컨셉의 팝업 스토어 '여행맛'을 운영했습니다. 공항 탑승구와 항공기를 모티브로 공간을 꾸며 디자인하였습니다 .
중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