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플라이어 문유철 지사장님의 글입니다 앱마케팅 관련 데이터를 보는 분이라면 꼭 페이스북,커리어리 팔로우를 해야하는 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약하자면 모바일 광고에서 1) iOS 오가닉 트래픽에 구글광고로 유입된 유저까지 포함되어 있음. 광고로 들어온 사람인지 아닌지 구분이 안됩니다. 2) 페이스북 광고의 어트리뷰션 세부 효과파악이 안됩니다. 기기 단위로 세부분석을 하고 있었다면 이게 불가능해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기기 단위로 CPI 정도만 보고 있어서 그리 큰 체감이 안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래 본문 글 꼭 한번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You’re Temporarily Blocked

Facebook

You’re Temporarily Blocked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4월 18일 오후 3:2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