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달에 스포티파이에서 최신 히트곡이 실패한 이유 📑 힘든 시기가 오면 사람들은 옛날 음악을 더 많이 듣는다 - 3월 12일과 4월 16일 사이, 스포티파이에서는 히트곡들의 점유율이 28퍼센트 떨어졌다. 대신 연주곡이나 칠 chill 음악이 더 높은 인기를 얻었다. - 4월 첫째주 기준, 스포티파이의 재생 목록은 54% 증가했다. 그 중 50년대, 60년대, 70년대, 80년대 같은 '20세기 음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지난 3월 말, 닐슨의 설문 조사는 참여자의 절반 이상이 "친숙하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콘텐츠에서 위안을 찾는다"고 밝혔다. 13세 이상의 미국 소비자 945명의 응답 기준. - 사람들의 고독과 불안을 음악이 해소해준 사례는 특히 극단적인 상황에서 의외로 많이 찾을 수 있다. 특히 나치 수용소의 생존자들은 자신들의 자아와 종교적 정체성을 위해 친숙하고 향수 어린 노래들을 불렀다. 📻 TMI.fm 시선집중 1. 음악은 우리를 자기 자신과 다시 연결시키는 계기다. 그를 통해 우리는 회복력을 강화할 수 있다. 2. 그나저나 코로나19 상황은 음악 듣는 방법 뿐 아니라 음악의 가치에도 영향을 줄 것인가?

How can music help us through traumatic times?

World Economic Forum

How can music help us through traumatic time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5월 10일 오후 9:1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