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계열의 UI를 디자인할 때 생각해야할 점은 무궁무진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기본적이며 가장 많이 디자인하게 될 영역은 프로덕트, 즉 하나하나의 상품 정보 영역인데요. 단순히 가격 정보, 제품의 특장점을 잘 '표현'한다를 넘어서 플랫폼의 성격까지 고려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상품 정보 영역을 디자인할 때 어떤 관점에서 출발하는지 이 글을 통해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선주 디자이너 님의 글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데이터 분석가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Mindset)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 마인드셋(Mindset)은 하나의 가치관 또는 사고 방식이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는
1. 분석적 사고(Analytical mindset)
2. 문제-해결 논리(Problem-solving Approach)
3. 의사소통 (Communicational mindset)
이 3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두번째 문제-해결 논리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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