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형광펜 유의미한 인터뷰를 만들기 위한 4가지 질문 원칙 1) 미래가 아닌 과거를, 의지가 아닌 경험을 묻는다. 2) 솔루션이 아닌 문제를 묻는다. 3) 질문의 답을 얻더라도 여러 번 다시 묻는다. 4) 말하지 않고 듣는다. 👩🏻‍💻죠과장's 코멘트 고객의 니즈 파악, 신제품 출시 전에 앞서 자체적인 평가를 위해서 혹은 제공했던 상품이나 서비스의 만족도 조사를 위해서 회사에서 메일링 만큼이나 많이 하게 되는 부분이 시장조사 일 것이다. 죠스푸드에서도 요즘은 신메뉴를 출시하기 전 타겟층에 맞는 회사 외부의 인원을 초청하여 품평회를 진행하고 해당 의견을 반영하여 출시를 진행한다. 잘 되거나 잘못된 질문에 따라 설문조사, 시장조사, 품평 등의 결과는 180도 달라질 수도 있고, 그로 인해 회사의 흥망성쇠가 결정될 수도 있음을 늘 기억하고 이 아티클의 내용을 잘 숙지할 수 있도록 해보자.

고객은 자신의 문제를 모른다: 고객의 진짜 목소리를 끌어내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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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자신의 문제를 모른다: 고객의 진짜 목소리를 끌어내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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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5월 25일 오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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