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바이럴의 기본=소셜 프루프> 1.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집단에 소속되는 것에 강하게 끌린다. 2. 이는 온라인에서 물건을 검색하거나 게임을 하거, 무언가를 만들 때도 영향을 미친다. 3. 특히 어떤 행동을 해야할 지 불확실한 상황에 처해있을 때,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내린 결정을 근거 삼아 결정을 내립니다. 4. 따라서 서비스를 기획할 때 지인으로부터 추천 받거나 과거나 현재의 지인이 사용하는 서비스라는 걸 알면 그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은 훨씬 높다. 여기에는 읽고, 쓰고, 공유하는 모든 행위가 포함된다. 그리고 이를 '소셜 프루프(Social Proof)'라고 부른다. 5. 이 소셜 프루프는 사람들을 행동하도록 만드는 동기부여가 되며, 사회적 참여과 인정은 그 자체로 사람들에게 강력한 보상이 된다. 6. 따라서 서비스에 이런 사회적 기능을 추가하면 성장 동력을 만들어낼 수 있다.

UX에서 소셜 프루프와 사회적 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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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에서 소셜 프루프와 사회적 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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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1일 오후 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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