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식 유튜브 커머스> 1. 최근 블랭크코퍼레이션이 유튜버 '빠더너스'의 굿즈를 1시간 만에 완판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2. 25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빠더너스'는 생활형 콩트와 웃긴 영상 등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유튜버입니다. 3. 이번에 판매한 기념품은 '치즈볼과 티셔츠'인데요. 티셔츠야 (흔하니) 그렇다 치더라도, "치즈볼이 웬 말이냐"고 하는 분도 있겠지만, 4. 당일 반응은 무척 뜨거웠습니다. 유튜브로 방송을 시작한 지 60여 분만에 준비된 치즈볼 2000개와 티셔츠 1000장이 동이 났으니까요. 5. '톱 스타'급 유명인은 아니지만 특정한 인물이나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의 특징 즉, '빠더너스 팬덤'을 잘 파악해 기획한 결과란 평가를 받았습니다. 6. 블랭크는 유튜버 '빠더너스'와의 이색적인 기념품 출시처럼, 유튜브를 활용한 이색적인 시도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는데요. 유튜브를 기반으로 서바이벌 예능을 출범한 것인데, 일명 ‘고간지(고등학생간지대회)’라는 콘텐츠가 포털사이트 '검색 1위'는 물론 회당 조회 수 수십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7. 또한, 올 초 블랭크는 ‘허지웅답기’라는 유튜브용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방송인이자 작가인 허지웅이 독자들에게 "응답한다"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그가 라디오 DJ처럼 사연을 받고 그 사연을 들으면서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는 유튜브 스트리밍 영상물입니다. 8. 이뿐만이 아닙니다. 지난달엔 유튜브 기반의 ‘가사툰'이란 웹툰 드라마 채널을 선보였습니다. 유명 가수를 앞세워 그의 대표곡 가사를 모티브로 웹툰 형식의 드라마를 연재하고 있죠. 9. (그동안) 블랭크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소비자의 결핍을 파고드는' 콘텐츠+상품’으로 재미를 봤습니다. 10. 비유하자면 블랭크는 놀이터가 만들어지면, 거기서 (그 누구보다) 재미있게 노는 법을 캐치했던 회사인데, 이제 다음 놀이터인 유튜브에서 노는 법을 파악하고 있는 중이라고나 할까요?

[뉴스後]'1조 가치' 블랭크가 '치즈 볼' 판 사연

Naver

[뉴스後]'1조 가치' 블랭크가 '치즈 볼' 판 사연

2020년 6월 16일 오전 11:0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