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Œ‹ μš”μ¦˜ 쫌 발빠λ₯Έ μ›”λ§ˆνŠΈ, μ΄λ²ˆμ—λŠ” μ‡Όν”ΌνŒŒ | 컀리어리

πŸŒ‹ μš”μ¦˜ 쫌 발빠λ₯Έ μ›”λ§ˆνŠΈ, μ΄λ²ˆμ—λŠ” μ‡Όν”ΌνŒŒμ΄μ™€ ν•¨κ»˜! 1. λ―Έκ΅­ μ‹œκ°„μœΌλ‘œ 2020.06.15일, μ›”λ§ˆνŠΈλŠ” 온라인 상점을 κ΅¬μΆ•ν•˜κ³  μš΄μ˜ν•˜κ³  νŒλ§€ν•˜λŠ” 일을 더 μ‰½κ²Œ λ§Œλ“€μ–΄μ£ΌλŠ” λ‹€μ–‘ν•œ 도ꡬλ₯Ό 기업에 νŒλ§€ν•˜λŠ” μ‡Όν”ΌνŒŒμ΄μ™€μ˜ νŒŒνŠΈλ„ˆμ‰½ 체결을 λ°œν‘œν–ˆλ‹€. νŒ¬λ”λ―ΉμœΌλ‘œ 온라인이 κ°€μ†ν™”λœ μ‹œλŒ€μ— μ•„λ§ˆμ‘΄μ„ λŠ₯κ°€ν•  것 κ°™λ‹€λŠ” κ·Έ shopify 말이닀. 졜근 λ¦¬ν…ŒμΌ ν”Œλ ˆμ΄μ–΄ 쀑에 μ›”λ§ˆνŠΈμ˜ ν–‰λ³΄λŠ” 단연 μ£Όλͺ©ν• λ§Œ ν•œλ°, μ‡Όν”ΌνŒŒμ΄μ™€μ˜ ν˜‘μ—…μ€ μ–΄λ–€ λ°©ν–₯의 λ³€ν™”λ₯Ό 도λͺ¨ν•˜λŠ” 것일지에 λŒ€ν•œ 기사λ₯Ό μ‚΄νŽ΄λ³΄μž. μ•„λž˜λŠ” 주둜 κΈ°μ‚¬λ‚΄μš© (μ•½κ°„μ˜ 개인 생각) 2. μ›”λ§ˆνŠΈλŠ” μž‘λ…„ z μ„ΈλŒ€λ₯Ό κ³΅λž΅ν•œ 틱톑 λ§ˆμΌ€νŒ… λΆ€ν„° 였호! 뭐야뭐야 μ›”λ§ˆνŠΈ λŒ€λ‹¨ν•˜λ‹€!! 싢은 λ‹€μ–‘ν•œ 행보λ₯Ό 보이고 μžˆλŠ”λ°, 이번 νŒ¬λ”λ―Ή λ•Œμ—λŠ” 맀μž₯ μž„λŒ€λ£Œλ₯Ό λ©΄μ œν•΄μ£Όκ³ , 비접촉식 결제 μ‹œμŠ€ν…œμ„ λΉ λ₯΄κ²Œ λ„μž…ν•˜κ³ , μž„μ§μ›κ³Ό 고객 보호λ₯Ό μœ„ν•΄ ν”Œλ ‰μ‹œ κΈ€λΌμŠ€λ₯Ό 맀μž₯에 μ„€μΉ˜ν•˜κ³ , μ˜¨λΌμΈμ—μ„œ μ‹λ£Œν’ˆ ꡬ맀λ₯Ό λ„μšΈ 수 μžˆλŠ” ν•™μŠ΅μš© μžλ£Œμ™€ 맀μž₯의 μž¬κ³ λ‚˜ 고객 상황을 νŒŒμ•…ν•  수 μžˆλŠ” μ‹œμŠ€ν…œμ„ λ„μž…ν•˜λ©΄μ„œ νŒ¬λ”λ―Ή μ‹œλŒ€λ₯Ό λ§žμ΄ν•œ μ˜€ν”„λΌμΈ ν”Œλ ˆμ΄μ–΄λ‘œμ„œ μ—¬λŸ¬ μ‹œλ„λ₯Ό ν•˜κ³  μžˆλ‹€. 3. λŒ€λΆ€λΆ„μ˜ λ¦¬ν…ŒμΌ ν”Œλ ˆμ΄μ–΄κ°€ κΈ°μ‘΄ λΉ„μ¦ˆλ‹ˆμŠ€ λͺ¨λΈ μ•ˆμ—μ„œ μˆ˜μ΅ν™”λ₯Ό κ³ λ―Όν•˜κ³  μžˆμ§€λ§Œ, μœ ν†΅μ—μ„œ 단ꡰ 할아버지 급인 μ›”λ§ˆνŠΈλŠ” μ•„μ˜ˆ μƒˆλ‘œμš΄ μ–΄λ–€ 것을 λ§Œλ“€κΈ° μœ„ν•΄ 적극 λ…Έλ ₯ 쀑이닀. λͺ‡ μ£Ό μ „μ—λŠ” ThreadUpκ³Ό νŒŒνŠΈλ„ˆμ‰½μœΌλ‘œ 재판맀 μ‹œμž₯에 λ›°μ–΄ λ“€μ—ˆκ³  λ°”λ‘œ μ–΄μ œλŠ” Shopify μ™€μ˜ νŒŒνŠΈλ„ˆμ‰½μ„ λ°œν‘œν–ˆλ‹€. 뭐 ν•˜λ‚˜ν•˜λ‚˜λ§Œ 봐도 ν₯λ―Έλ‘­λ‹€!! μ§€λ§Œ, μ›”λ§ˆνŠΈκ°€ ν•˜κ³  μžˆλŠ” 것듀을 총체적으둜 μ‚΄νŽ΄λ΄€μ„ 땐 온라인과 νŒ¬λ”λ―Ή μ‹œλŒ€μ˜ μƒˆλ‘œμš΄ 기회λ₯Ό μ°ΎμœΌλ €λŠ” κΈ°μ—…μ˜ μ²˜μ ˆν•œ 고민이 보이기도 ν•œλ‹€. 4. μ‡Όν”ΌνŒŒμ΄μ™€ μ›”λ§ˆνŠΈλŠ”, κ·ΈλŸ¬λ‹ˆκΉŒ, λ‚΄κ°€ μ‡Όν”ΌνŒŒμ΄ μ‚¬μš©μžλ©΄ μ›”λ§ˆνŠΈ λ§ˆμΌ“ν”Œλ ˆμ΄μŠ€ (μ›”λ§ˆνŠΈμ˜ 이름을 건 온라인 μ˜€ν”ˆ λ§ˆμΌ“) 에 μ ‘κ·Όν•  수 μžˆλ‹€! λ‚΄ λΈŒλžœλ“œλ₯Ό μ›”λ§ˆνŠΈ κ³ κ°μ—κ²Œ μ•Œλ¦΄ μˆ˜λ„ 있고! μ›”λ§ˆνŠΈλŠ” μ‡Όν”ΌνŒŒμ΄λ₯Ό 톡해 μƒˆλ‘œμš΄ 판맀자λ₯Ό 늘릴 수 μžˆλ‹€. μ΄λ ‡κ²Œ 자체 ν”Œλž«νΌκ³Ό 인프라가 있던 μ›”λ§ˆνŠΈμ™€ μ™„μ „ 이컀머슀 μ ˆλŒ€ κ°•μž μ‡Όν”ΌνŒŒμ΄μ˜ ν˜‘μ—…μ΄λΌλ‹ˆ! ν¬λΈŒμŠ€μ—μ„œλŠ” 이번 νŒŒνŠΈλ„ˆμ‰½μ΄ μƒν˜Έ 윈윈인 이유 5가지λ₯Ό μ •λ¦¬ν–ˆλŠ”λ°, 1) μ›”λ§ˆνŠΈκ°€ μ‡Όν”ΌνŒŒμ΄μ˜ μ‚¬μš©μžμ— μ ‘κ·Όν•  수 μžˆλ‹€λŠ” 건 κ·ΈλŸ¬λ‹ˆκΉ μ›”λ§ˆνŠΈ λΈŒλžœλ“œλ‘œμ„œλ„ λ­”κ°€ 디지털 μΉœν™”μ μ΄λ©΄μ„œ μš”μ¦˜ 슀럽고 μΏ¨ν•œ 이미지λ₯Ό νšλ“ ν•  수 μžˆλ‹€. 2) μ‡Όν”ΌνŒŒμ΄ μ‚¬μš©μžλŠ” μ›”λ§ˆνŠΈκ°€ 가진 μ „κ΅­ 규λͺ¨μ˜ 점포와 μœ ν†΅λ§, 그리고 μ›”λ§ˆνŠΈ 검색에 κ±Έλ¦°λ‹€λŠ” μ—„μ²­λ‚œ 강점을 μ„ νƒμ μœΌλ‘œ μ‚¬μš©ν•  수 μžˆκΈ°μ—, μ΄λ ‡κ²Œ 또 λˆ„κ΅¬λ‚˜ μ…€λŸ¬κ°€ 될 수 μžˆλŠ” μ‹œλŒ€κ°€ ν•œ 번 더 μ—΄λ Έλ‹€. 3) μ›”λ§ˆνŠΈλŠ” κΈ°μ‘΄ 보닀 훨씬 더 μ €λ ΄ν•œ λΉ„μš©μœΌλ‘œ!! μ˜¨λΌμΈμ— 더 λ§Žμ€ ν’ˆλͺ©μ„ μΆ”κ°€ν•  수 있게 λ˜μ—ˆλ‹€. 보톡은 μš°λ¦¬λ„ 온라인!! ν•˜λ©΄μ„œ 유λͺ… λΈŒλžœλ“œλ₯Ό μž…μ μ‹œν‚€κΈ° μœ„ν•΄ 자체 λ§ˆμ§„μ„ ν¬κΈ°ν•˜κ±°λ‚˜, μ•„λ‹ˆλ©΄ μ•„μ˜ˆ 디지털 νŠΉν™”λœ μ„œλΉ„μŠ€λ₯Ό μ•„μ˜ˆ 사버렀야 ν•˜λŠ” 방법 정도가 μžˆλŠ”λ° μ΄λ²ˆμ—” 였히렀 μ‡Όν”ΌνŒŒμ΄ μ‚¬μš©μžμ—κ²Œ μ„ νƒκΆŒμ„ 쀌으둜써 우리 μ›”λ§ˆνŠΈλ‘œ μ˜€μ„Έμš”!! ν•˜λŠ” 방식을 νƒν•œ 것이닀. 4) μ›”λ§ˆνŠΈκ°€ 가진 물리적 인프라가 였히렀 더 맀λ ₯이 될 수 μžˆλ‹€λŠ” 것!! μ›”λ§ˆνŠΈλŠ” λ‹€λ₯Έ 디지털 ν”Œλ ˆμ΄μ–΄κ°€ ν•  수 μ—†λŠ” 것, νŠΉνžˆλ‚˜! λ°˜ν’ˆκ°™μ€ 것듀을!! ν•  수 μžˆκΈ°μ— μž₯κΈ°μ μœΌλ‘œλŠ” μœ λ¦¬ν•œ μ‹œμž‘μ΄ 될 수 μžˆλ‹€. μ›”λ§ˆνŠΈκ°€ λͺ¨λ“  μ‡Όν”ΌνŒŒμ΄ 업체 λ°˜ν’ˆμ— 톡합적 λ°˜ν’ˆ ν—ˆλΈŒ 역할을 ν•˜λ©΄, μ‡Όν”ΌνŒŒμ΄ μ‚¬μš©μžλŠ” λ°˜ν’ˆκ³Ό κ΄€λ ¨λœ λΉ„μš©μ„ κ½€λ‚˜ 쀄일 수 μžˆλ‹€. μ›”λ§ˆνŠΈ κ΄€κ³„μžμ— λ”°λ₯΄λ©΄, ν˜„μž¬μ˜ λ°˜ν’ˆ 방식과 λ™μΌν•˜κ²Œ ν•  것이라고 ν•œλ‹€. κ·ΈλŸ¬λ‹ˆκΉ, μœ ν†΅μ—μ„œ 단ꡰ할아버지 κΈ‰μ΄λ‹ˆκΉŒ 물리적 세상을 기반으둜 ν•˜λŠ” λ°˜ν’ˆ λ“±μ˜ μ—­λŸ‰μ΄ λ¬΄μ‹œλ¬΄μ‹œ ν•˜λ‹€λŠ” 것이겠지! 5) μ›”λ§ˆνŠΈλ‚˜ μ‡Όν”ΌνŒŒμ΄ λ‘˜λ‹€ 디지털 μ˜μ—­μ—λ§Œ κ΅­ν•œλ  ν•„μš”κ°€ μ‚¬λΌμ‘Œλ‹€. 사싀 μ‡Όν”ΌνŒŒμ΄λ„ 물리적 접점을 λŠ˜μ΄λ €λŠ” λ…Έλ ₯을 λͺ‡ λ…„μ „ λΆ€ν„° 계속 μ‹œλ„ν•˜κ³  μžˆμ—ˆλ‹€. 이번 νŒŒνŠΈλ„ˆμ‰½μ„ 톡해 μ‡Όν”ΌνŒŒμ΄ 가맹점듀도 이후에 μ–Όλ§ˆλ“ μ§€ μ›”λ§ˆνŠΈ λΈŒλžœλ“œμ™€ ν•¨κ»˜ 맀μž₯에 λ“€μ–΄κ°ˆ 수 μžˆλŠ” λ―Έλž˜λ„ κ°€λŠ₯ν•˜λ‹€ 이거닀. 5. μ—¬κΈ°μ—λŠ” κ²°μ œλ°©μ‹ ν˜μ‹  (POS 의 문제λ₯Ό ν•΄κ²°ν•˜λ €κ³  λ…Έλ ₯ 쀑) κΉŒμ§€λ„ 진행 쀑인 μ‡Όν”ΌνŒŒμ΄κ°€ μ›”λ§ˆνŠΈμ™€ μ–΄λ–€ λ°©μ‹μœΌλ‘œ ν˜‘μ—…ν• μ§€λŠ” κ°€λŠ₯ν•œ μ—¬λŸ¬κ°€μ§€ μ‹œλ‚˜λ¦¬μ˜€κ°€ μ‘΄μž¬ν•˜κ² μ§€λ§Œ! μ—¬ν•˜νŠΌ, λ―Έλž˜μ™€ 생쑴을 건 μ›”λ§ˆνŠΈμ™€ μ‡Όν”ΌνŒŒμ΄μ˜ νŒŒνŠΈλ„ˆμ‰½ λ°œν‘œλ₯Ό 보고 포브슀의 기사 λ‚΄μš©μ„ μ •λ¦¬ν–ˆλ‹€!

Walmart's New Shopify Partnership Is Another Stroke Of Omnichannel Genius

Forbes

2020λ…„ 6μ›” 17일 μ˜€μ „ 5:51

λŒ“κΈ€ 0

μ£Όκ°„ 인기 TOP 10

μ§€λ‚œμ£Ό μ»€λ¦¬μ–΄λ¦¬μ—μ„œ 인기 있던 κ²Œμ‹œλ¬Όμ΄μ—μš”!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ν˜„μ§μžλ“€μ˜ 'μ§„μ§œ μΈμ‚¬μ΄νŠΈ'κ°€ λ‹΄κΈ΄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컀리어리 | μΌμž˜λŸ¬λ“€μ˜ 컀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