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브랜딩, 아이덴티티란 무엇일까?

(1) 브랜드란? - 회사에 대한 고객의 인식(perception)이다. (2) 브랜딩이란? - 그 인식에 영향을 주는 노력들이다. (3) 아이덴티티란? - 브랜드의 시각적요소 (visual elements) 들의 set 집합이다. 브랜드의 하위항목. (로고, 색상, 폰트 등이 아이덴티티를 만들 때 고려해야 하는 요소들). - 그리고 고객이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터치포인트(접점)이 존재함. 소셜미디어, 블로그, 광고, 오프라인, 온라인, 뉴스, 소문 등등... - 로고란 : 회사를 대표하는 마크나 심볼. 💬 의견 - 브랜드와 브랜딩에 대해서, 온전히 고객입장에서 정의를 내린 것이 마음에 든다. 브랜드와 브랜딩은 고객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 회사에 대한 '고객의 인식'이 브랜드이고, 그 인식에 변화를 주는 것들이 브랜딩이다. 회사가 생각한 것과 고객이 받아들이는 것이 다르면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점을 잘 짚어준 것 같다.

Logos, identity designs, and branding - what's the difference?

rayvn

Logos, identity designs, and branding - what's the difference?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0월 11일 오전 4:4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일을 미루는 사람들을 위한 현실적인 해결법 >

    1. 행동을 변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점진적인 발전이다.

    ... 더 보기

    《조용한 하루, 퍼펙트 데이》

    ... 더 보기

    《피상적 아름다움의 허상에 대하여》

    ... 더 보기

    ⟪기획의 말들⟫ 출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 더 보기

    👜당신이 에르메스가 아니라면 로레알이 되어야 하는 이유

    ... 더 보기

    &quot;당신이 에르메스가 아니라면, 로레알이 되어야 합니다&quot;

    premium.sbs.co.kr

    &quot;당신이 에르메스가 아니라면, 로레알이 되어야 합니다&quot;

    《스스로에게 너그러워지는 일, 감정 거리두기》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