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을 팝니다"...'팝업'의 경영학
Naver
팝업스토어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디서 레퍼런스들을 볼 수 있고 어떤 점을 고민해야 하는지 소개해드릴게요. ✅인스타그램 먼저 살펴보고, 직접 방문해보기 ‘팝스’ 계정 매주 다양한 팝업스토어 정보를 알려줘서 좋아요. 게시물 중 유독 댓글이 많이 달리는 팝업스토어들이 있더라고요. 그런 곳들 위주로 방문해서 레퍼런스 체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대행사 찾아보기 ‘프로젝트렌트’ 공간 대여와 동시에 팝업 기획,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에요. 롯데제과와의 협업을 통해 ‘가나초콜릿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기도 했어요. 내, 외관 디자인, 초콜릿을 활용한 음료, 디저트 메뉴 개발과 원데이 쿠킹 클래스 강사 섭외까지 프로젝트렌트가 총괄했다고 해요. 만약 팝업스토어를 기획중이라면, 프로젝트렌트의 도움을 받아 진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예요. ✅브랜드 경험에 집중하기 전문가들은 ‘브랜드 경험’에 집중하라고 조언해요. 팝업스토어는 제품을 팔아 수익을 창출하는 목적보다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인데요. 특히 기존 브랜드나 기업 이미지와 상반되는 콘셉트로 꾸민 ‘반전 매력’의 팝업스토어가 반응이 좋다고 해요. 짧은 시간동안 어떻게 효과적으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 깊이 고민하고 진행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2022년 10월 20일 오전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