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1년 반 전 틱톡을 베껴 만든 라소 | 커리어리

페이스북이 1년 반 전 틱톡을 베껴 만든 라소(Lasso)를 7월 10일 종료합니다. 틱톡과 똑같은 15초 영상이었고 알고리즘으로 피드를 구성했어요. 인스타그램의 릴(Reel) 기능이 나오기 직전에 라소를 종료해서, 내부 정리를 한번 한 것 같아요. 한편 인스타그램이 곧 내놓을 ‘릴’은 틱톡과 비슷한 기능인데, 인스타그램이라는 강력한 플랫폼 안에서 어떻게 작동할지 또 눈길을 끄네요. 후발주자로서, 인스타그램이 스냅챗의 ‘스토리’를 완전히 잠식한 것과 같이 성공적인 선례로 남을지 아니면 눈부신 성장의 주인공인 틱톡에 밀릴 것인지 주목됩니다.

Facebook is shutting down Lasso, its TikTok clone

TechCrunch

2020년 7월 2일 오전 6:38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메타가 인스타그램 릴스(Reels API)를 개발자들에게 공개합니다. 덕분에 이제 비즈니스 측면에서 데이터 기반 릴스 운영이 더 쉬워질 텐데요. 개발자들은 릴스API로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 측정 항목을 더 세부적으로 얻을 수 있고요. 댓글 숨김 또는 숨김해제, 댓글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특정 해시태그가 삽입된 공개 릴스 포스팅을 찾을 수 있게 할 수 있어요. 또 인스타그램 비즈니스나 크리에이터의 이름(이름과 비슷한 단어들)이 태그되거나 멘션된 릴스를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메타는 인스타그램 릴스 키우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틱톡을 향한 경계가 크기도 하고요. 자체적으로 2022년 1분기 실적발표에서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보내는 시간의 20%를 릴스에 쓴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메타는 이렇게 숏폼 영상의 급성장을 목격하면서 릴스를 일반 포스팅보다 메뉴 상단에 배치시키는 등 서비스 자체의 기능적인 변화를 주기도 했지요. 이번 API 공개는 그 일환으로서,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릴스를 밀어주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Meta introduces Instagram Reels APIs for developers

TechCrunch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