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중고생 유행어 대상 #K컬처위력  일본 마케팅 리서치 회사 AMF 가 반기 단위로 공개하는 '여중고생 유행어 대상’ 조사 결과가 최근에 발표되었는데요. 한국으로 치자면 대학내일의 10대 버전 같은 느낌일 것 같습니다. 리서치 부문은 크게 ‘인물’ ‘사물’ ‘앱’ ‘유행어’ 인데, 올해 상반기 결과를 보면 K컬처가 10대들에게 얼마나 깊숙이 자리잡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물 부문] 1위. Nizi Project (JYP+소니뮤직 합작 오디션) 2위. 모여라 동물의 숲 3위. 달고나 커피 4위. 귀멸의 칼날 5위. 사랑의 불시착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몰고온 닌텐도 ‘동숲’ 과 작년에 무려 1200만부의 판매고를 올리며 원피스를 꺾은 만화로 유명해진 ‘귀멸의 칼날’ 보다 JYP 오디션 프로그램 순위가 높습니다. 3위 달고나 커피는 한국에서의 유행이 인스타를 타고 일본에 전파된 케이스이고, 5위 ‘사랑의 불시착’ 은 넷플릭스 방영을 계기로 일본에서 화제가 되며 한국 드라마에 대한 인식을 바꾼 작품이죠. 그밖에 ‘인물’ 3위 J01은 한국의 '프로듀스 101’ 포맷 수출을 통해 탄생한 일본의 보이그룹이고, 앱 부문 3위 hulu 는 니지 프로젝트 독점 방영으로 이슈가 되었습니다. 사실 몇년 전부터 일본의 여중고생에게 ‘한국’ 은 힙한 트렌드의 상징이자 또래 문화에서 빠질 수없는 키워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반일-반한 감정이 최악으로 치닫는 정치 상황에 가려 좋은 비즈니스 기회가 묻히는 것 같아 아쉽더라구요. 또한 전 세계 GenZ 들에게 이미 메인 스트림 반열에 오른 K컬처의 위상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네요.

JC・JK流行語大賞2020年上半期を発表 「◯◯しか勝たん」「ぴえんこえてぱおん」がランクイン!

プレスリリース・ニュースリリース配信シェアNo.1|PR TIMES

JC・JK流行語大賞2020年上半期を発表 「◯◯しか勝たん」「ぴえんこえてぱおん」がランクイン!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5일 오후 10:4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명품 브랜드의 뷰티 라인은 향수나 한정판 립스틱처럼, 브랜드 세계관의 ‘조연’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흐름은 전혀 다르다. 패션 하우스로 정체성을 다져온 브랜드들이 이제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까지 뷰티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더 보기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조회 504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 

    저장 121 • 조회 3,369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기안장 대환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

    역전의 명수

    

    ... 더 보기

     • 

    저장 5 • 조회 1,184


    야 걔 놀고 있대 I 중년 재취업 비밀. 노하우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