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애초에 타깃 광고를 허락하지 않았어요

- 광고 플랫폼으로 소셜미디어 매력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2분기 광고 매출 1/3이 날아갔고 10대들의 핫한 소셜미디어 스냅은 절반 수준입니다. 경기 침체니 전쟁이니 하는 이슈도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광고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시장은 광고와 함께 성장했습니다. 플랫폼 산업은 자신들의 콘텐츠 사이에 광고를 붙였고 이를 통해 무료로 (보이는 것처럼) 엄청난 수의 고객을 모객을 했습니다. 고객들은 그들에게 자신들의 행동과 모든 정보를 지불했죠. 그 결과 무분별한 배너와 광고딱지가 알고리즘이라는 무기를 통해 앱을 여는 족족 보여집니다. 사람들의 관심사를 알아내서 안사도 될 물건을 하나 더 사도록 재촉합니다. 하필 너무너무 가지고 싶었던, 얼마전에 검색한 물건을 보여주면서요. 사용자는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치를 누리고 싶어했지 감시당하거나 생각을 조작당하거나 행동을 유도 당하고 (전환 당하고) 싶었던 것은 아닙니다. 정도가 지나치자 미국에서부터 플랫폼, 개인정보 보호에 칼을 빼들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애플 모두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어찌됐든 "개인 정보"를 동력 삼아 성장하던 "타깃 광고 비즈니스"는 저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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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12일 오후 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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