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가 만년 적자인 이유는 매출이 늘수 | 커리어리

"스포티파이가 만년 적자인 이유는 매출이 늘수록 비용도 증가하는 사업 구조 때문이다. 지난 1분기 기준 전체 매출에서 월 9.99 유로 구독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92%인데, 구독료 매출 17억 유로 중 매출원가가 12억1900만 유로다." "스포티파이가 팟캐스트에 집중하는 이유는 두 가지다. 음악을 듣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정치,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들로 회원을 넓힌다. 현재 스포티파이가 제공하는 팟캐스트 타이틀 수만 70만 개. 대중문화, 뉴스, 스포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있다." "구독료에 의존하지 않은 광고 수익을 늘리기 위한 전략도 담겼다. 팟캐스트는 음원과 달리 재생할 때마다 저작권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미국 IT 전문매체 더 버지는 "지금까지 팟캐스트 회사 중에서 광고를 팔고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명 팟캐스터를 보유하고 팟캐스트 제작 도구까지 제공하는 곳은 없었다" 며 이제 팟캐스트 업계는 스포티파이 대 다른 모든 회사의 구도로 가게 될 것“이라고 스포티파이의 독주를 예상했다." 지금까지 한번도 수익을 내지 못한 '스트리밍 음원 플랫폼 최강자' 스포티파이가 팟캐스트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하 '오디오 플랫폼'으로 진화중. 팟캐스트로 앞으로 돈 벌 가능성이 커지자 지지부진하던 스포티파이 주가는 6월 이후 48.5% 상승. 그러나 다니엘 에크 CEO는 뭐 언젠가는 돈을 벌 수도 있겠지만 당분간은 이윤보다 성장에 집중할 것이라고 쿨하게 밝힘.

만년적자 '스포티파이'의 반란…팟캐스트 기대감에 주가 49%↑

Naver

2020년 7월 27일 오전 12:35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명품 브랜드 만드는게 제일 쉬웠어요... 샤넬이 선택한 남성 수영복 브랜드 '올레바 브라운' 이야기

명품 브랜드 만드는게 제일 쉬웠어요...샤넬이 선택한 남성 수영복 브랜드 '올레바 브라운' 이야기

YouTube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