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그들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은 이상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그들의 생태계 안에서 반복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이들이 남겨진 데이터를 통해 또 다른 이상적인 고객 경험을 주는 긍정적인 고객 경험 루프(Customer Experience Loop)를 만드는 것이라 하겠다.”
자동결제 시스템때문에 한동안 시끄러웠던 넷플릭스가 휴면계정에 대해서 구독취소가 되도록 바꿨는데요.
일부 매출을 포기하면서 시스템을 바꾼건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편의성과 긍정적 인식때문인 것 같습니다.
더 멀리 보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서비스의 지속성을 키워가는 것이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