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를 운영하면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참 많습니다.
광고 소재 SB부터 타겟팅, 성과 지표 분석, 인사이트 도출까지…!
처음에 저는 기존 소재 레퍼런스 참고해서 어찌 되었든 ‘광고 운영’이라는 행동을 하기에 바빴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고효율의 광고 소재를 만들 수 있을까를 고민할 겨를은 조금도 없었어요.
하지만 조금씩 운영하면서 이제는 성과를 염두에 둔 광고 운영을 진행하고자 노력합니다.
물론 지금도 모르는 것 많고 배워가는 단계이지만, 그 단계 속에서 배운 것을 복기해봤습니다.
아래 본문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DA 소재 기획 시 다양한 배리에이션으로 고성과 포인트 찾기
2. 실질적인 니즈를 가진 타겟으로 설정해 성과 올리기
3. CTR을 살피기에 앞서 노출이 잘 이뤄졌는지 체크하기
4. 광고에 반응할만한 핵심적인 고품질 타겟을 설정하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