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에서의 1on1, 어떻게 진행되나요?

💦 나만 모르는 프로덕트 관리 이야기 [✏️ 실리콘밸리에서의 1on1, 어떻게 진행되나요?] (👀간단 요약) 📌 실리콘밸리에서의 1on1, 보통 어떠한 프로세스로 진행되는지? ✓ 기본적으로 1on1은 매 주 진행되었고 대부분의 비슷한 흐름으로 진행 ✓ 지난 주에 한 일과 이번 주에 할 일,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상의 혹은 도움이 필요한 것들 중심 ✓ 매니저가 팀의 성과를 관리하고 창출하는 방법으로 활용하기도 하지만, 자신을 어필하는 요소로 1on1을 활용 ✓ 어떠한 일들을 실행하고 있고 얼마나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지 리더에게 주기적으로 공유하는 것 📌 그렇다면 실리콘밸리에서 경험한 1on1 중 가장 인상깊은 1on1이 있다면? ✓ 커리어패스를 함께 고민해주었던 보스가 가장 기억 ✓ 회사안에서 국한하지 않고 전체 커리어 측면에서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리더들이 많음 ✓ 이런 지원이 오히려 그 사람이 회사에서 더 열심히 일할 수 있게 동기부여 ✓ 회사를 떠나 개개인의 팀원들이 어떻게 각자의 좋은 커리어를 만들고 성장할 수 있을까?’를 고민 📌 COO로서 1on1을 진행하고 계실텐데요, 보통 어떤 프로세스로 운영되는지? ✓ 콜라비에서 COO로 일하며 팀원들과 매 주 원온원을 진행 ✓ 먼저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해 5분 정도 라포형성을 위한 질문을 진행 ✓ 팀원을 알아가고자 하는 마음과 현재의 컨디션을 체크하는 것 ✓ 팀원이 회사일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지를 확인하기도 ✓ 분위기가 풀리면 팀원이 준비해 온 내용을 바탕으로 목표에 대한 체크인을 진행 ✓ 목표 달성 과정에서 힘들거나 어려운 점은 없는지, 어떠한 점이 가장 큰 허들로 느껴지는지 확인 ✓ 이런 점이 쉽지 않을 것 같은데 도와줄 점이 있을지, 혹은 A라는 방식으로 도와주면 될지 등으로 제안 📌 Customer Support 파트의 1on1 경험은? ✓ 고객 상담과 연계되어있는 다른 업무를 제안함으로써 해당 업무를 통해 업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제안 ✓ Quick Tip이 담긴 영상을 제작하거나, 고객들이 제품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튜토리얼 ✓ 혹은 고객문의가 많이 인입되었던 건들을 활용한 FAQ 제작 등을 제시 ✓ 1on1을 통해 구성원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파악한 뒤 Customer Success 파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 하기도 📌 리더로서 꾸준히 1on1을 진행하시는 이유는? ✓ 우리 회사가 언제든 J커브로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 때문 ✓ J커브로 급성장하면 팀원이 팀장이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야 ✓ 대화를 통해 구성원이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몰입하지 못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캐치하는 것이 매니저에게 중요 ✓ 1on1은 잘하는 팀원, 열심히 하지 않는 팀원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유용

실리콘밸리의 1on1, 이렇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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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15일 오후 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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