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출장 대행 서비스까지, 변화하는 여행사> 코로나 쇼크 이후 여행사들은 생존의 기로에 서있다. 이러한 가운데 일본의 한 여행사인 HIS그룹이 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렌트 HIS’라는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What : 렌트 HIS] HIS는 코로나19로 인해 국가 간 왕래가 힘든 가운데 해외 출장을 갈 수 없어 어려움에 처한 기업이 많을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자사가 보유한 전 세계 70개국 163개 도시의 거점 271곳을 기업의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해 해외 출장 업무 전반을 대행하는 서비스​를 만들었다. 렌트 HIS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을 보면 현지 영업, 시장조사, 현지 시찰, 샘플 매입 등 다양하다. [HOW] 그런데 일개 여행사인 HIS는 어떻게 다양한 기업들이 하는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업무를 대행할 수 있었을까. 기존에도 HIS는 여행사로서 기업의 현지 시찰 혹은 해외 출장 등에 대한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었다. 그리고 2015년부터는 그 노하우를 전문화했다. 고객 기업을 대신해 영업과 시장조사 등을 담당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해 현지에서 근무하도록 한 것이다. 단순히 여행 코디네이터를 넘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학습을 시작했고 이것이 렌트 HIS의 모태가 되었다. ​코로나19 로 인해 경영에 부담이 되는 해외지사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들이 가진 노하우의 가치를 발견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내고 있는 사례이다.

CHIEF EXECUTIVE

chiefexe.com

CHIEF EXECUTIV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31일 오전 6:5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