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콘텐츠 제작자 =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
콘텐츠 제작자가 콘텐츠를 만드는 이유와 목적
▶ 콘텐츠를 통해 지향하는 메시지와 가치를 전하기 위해서
▶ 좋아요, 하트, 댓글, 조회수 등 많은 사람에게 콘텐츠가 닿는 것
2. 콘텐츠 마케터 = 고객을 끌어와서 회사의 매출을 높이는 사람 ( 그중에서도 콘텐츠를 통해 마케팅하는 사람)
콘텐츠를 만드는 이유와 목적
▶ 콘텐츠 제작자의 이유
▶ + 회사의 성장.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
▶ + 돈을 벌어오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
콘텐츠 마케터로 일하면서 성취감을 잠시 잃은 적이 있다. 콘텐츠를 계속 '만들기만'했기 때문이었다. 좋아요, 하트, 댓글, 조회수 - 반응에만 매몰되지 말고 콘텐츠가 회사에 어떤 기여를 했는지 콘텐츠 마케터는 명확하게 (명확하지 않다면 최대한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콘텐츠 마케터가 콘텐츠를 만드는 이유와 목적 = 방향성을 잃지 말자.
영상 출처 : 말랑한 요니 yoni 님의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