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자의 글쓰기 시리즈 [📝에어 서플라이 | 커리어리

✍ 기획자의 글쓰기 시리즈 [📝에어 서플라이 UX Writing 개선안] (👀간단 요약) 에어 서플라이는 커피믹스, A4 용지처럼 회사에서 필요한 물품의 쇼핑몰 링크를 보내주면 최저가로 검색해 구매를 대행해주는 서비스. 서비스의 주요 키워드는 최소 가격, 다양한 물품, 원클릭, 통합 관리, 시간 절약으로 압축 할 수 있다. 📌기존 카피 ✓ 메인 슬로건 : LINK 전달로 최저가 구매 맞춤형 최저가 기업몰, 에어서플라이 → 서비스에 대해 부연 설명이 없었다면 이 문구로 어떤 서비스인지 감을 잡기란 쉽지 않은 일. 장점이 너무 많아 핵심을 알 수 없다. 링크는 전달 방식, 최저가는 가치, 기업몰은 형태. 농장에서 키워 저렴하고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야채 스낵, 이 어떤 제품인지 예측 되는지? ✓ 서비스 소개1 : 아마존, 쿠팡, 네이버 등 상품 링크 전달로 최저가 통합 구매하세요. ✓ 서비스 소개2 : 회사 구매 리스트를 전달하고, 에어서플라이에서 최저가로 바꾸세요. ✓ 서비스 소개3 : 낭비되고 있는 배송비, 적립금, 에어서플라이가 잡아드립니다. ✓ 서비스 소개4 : 흩어져 있는 영수증으로 정산도 오래 걸리셨죠? 에어서플라이에서 원클릭 정산하세요. 📌개선안 : 기준 잡기 ✓ 사업자 입장 → 사용자 입장 ✓ 서비스 성격을 한 눈에 파악하게 하자 ✓ 우선 순위를 재조정하자 ✓ 하나의 내용에 하나만 ✓ 쉽고 간결한 용어 ✓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준점 제시 (사회적 증거 등) ✓ 에어서플라이의 구매 대행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도식화된 설명 ✓ 충분히 알려주고 이해시킨 후 사용 유도하기 📌개선안 : 실제 적용 ✓ 메인 슬로건 : LINK 전달로 최저가 구매 맞춤형 최저가 기업몰, 에어서플라이 ✓ 메인 슬로건 : 우리 회사의 지능형 구매 비서, 소모품을 구매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드립니다. ✓ 서비스 소개1 : 아마존, 쿠팡, 네이버 등 상품 링크 전달로 최저가 통합 구매하세요. ✓ 서비스 소개1 : 네이버, 쿠팡, 지마켓, 아마존 등 모든 쇼핑몰의 제품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소개2 : 회사 구매 리스트를 전달하고, 에어서플라이에서 최저가로 바꾸세요. ✓ 서비스 소개2 : 에어 서플라이의 기술로 24시간 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소개3 : 낭비되고 있는 배송비, 적립금, 에어서플라이가 잡아드립니다. ✓ 서비스 소개3 : 배송비는 줄이고, 적립금은 한 곳에서 모아서 쓸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소개4 : 흩어져 있는 영수증으로 정산도 오래 걸리셨죠? 에어서플라이에서 원클릭 정산하세요. ✓ 서비스 소개4 : 수 많은 구매 요청, 영수증, 통계 출력까지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인식은 불완전하고 생각보다 합리적이지 않다. 상대의 진정한 본질을 파악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사람은 거의 없다. 디지털 세계의 사용자라면 그 노력은 혹독하리만치 보잘 것 없다. 첫 인상으로 제품을 판단하기까지 주어진 시간은 3초이다. 이 제품을 더 볼지, 떠날지를 이 3초 안에 결정한다. 디지털 인터페이스에 보여지는 말씨 하나, 색상 하나까지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중요한 이유가 뭔가요?) 어떤 공간이든 마찬가지지만 우리집과 같은 공간이 공식 웹사이트라고 생각해요. 문제는, 내가 나를 소개할 때 객관적이지 못할 때가 있는 것처럼 내가, 우리가 만든 서비스라 하더라도 이를 객관적인 기준에서 키워드를 추출하고 문구로 만들어 내는 일이 그리 쉽지 않다는 점이죠. 웹사이트 개선, 개선, 개선! 여러번 비슷한 일을 해봤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이 서비스에 연관된 구성원들과 다 함께 시간을 내서 우리 서비스에 대해 최대한 멀리 떨어져 바라보는 것이었어요. 우리가 생각하는 장점을 키워드 중심으로 뽑아내고 그 키워드가 실제 사용자들에게 혜택 또는 가치로 다가갈 수 있는 내용인지 끝없이 연결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마케터가, 없다면 기획자가, 그도 불가능하다면 디자이너가 그냥 생각나는대로 서비스에 대한 문구를 하나, 둘 작성하다보면 결국 그 사람이 어떤 일을 하는지와 서비스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밖에 없어요. 그러니 이런 문구들은 전문 인력이 없는 이상 함께 모여 빠르게 치고 결정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구를 너무 쉽게, 별거 아닌 것으로 생각하지 않도록 하는 의도도 포함되어 있고요!

에어 서플라이 UX Writing 개선안

brunch

2020년 8월 3일 오후 11:5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