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용자들은 특정 서비스 하나만을 사용하는 게 아니라 서로 다른 업체의 서비스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타 업체나 업계와의 협력으로 소비자는 이용 편의성이 증대될 수 있고 우리도 저변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네이버, 카카오, NHN과 같은 IT업체들이 콜라보에 열을 올리는 중. 특정분야에서 자신보다 더 잘하는 곳이 존재하고(홀로 모든 분야의 최강자가 될 수 없고), 고객에게 돌아오는 혜택이 충분하며, 심지어 상대편의 고객도 끌어당겨올 수 있으니 콜라보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NHN의 간편결제서비스인 '페이코'가 삼성페이, 라인페이와 손을 잡은 것처럼 경쟁사와 협업하는 사례도 등장.

"필요하면 적과의 동침도"…IT업계 대세는 '컬래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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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하면 적과의 동침도"…IT업계 대세는 '컬래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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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8월 4일 오전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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