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중)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공유"다. 공유가 잘 되려면 1)재미있고 2)공감가고 3)타인과 이야깃거리가 되어야 하는데, 심리테스트 포맷은 이 3가지를 딱 충족했다. 질문을 잘 설계해서 재미를 주고, '나'를 제대로 분석해주어서 공감을 사고, 다른 사람들에게 권유해보고 싶도록 공유 포인트를 넣으면 될 것 같았다."
공유를 활성화시켜서 서비스 홍보와 유입을 늘리고 싶다면?
1. 재밌는 콘텐츠는 필수 : 콘텐츠가 재밌어야 보는 사람도 주변에 퍼뜨리고 싶어한다.
2. 공감가는 콘텐츠 : 나와 비슷한 점이 보이는 콘텐츠는 더 애착이 간다.
3. 공유해서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 공유를 했는데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 콘텐츠는 효과가 없다.
(추가) 핫한 이슈를 활용하여 시의성이 높은 콘텐츠를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