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스웨덴 2021 론칭 예정] 아마존이 | 커리어리

[아마존 스웨덴 2021 론칭 예정] 아마존이 스웨덴 론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북유럽 시장 진출을 도모한다는 소식입니다. 와... 놀라운 성장세이군요. 1. 아마존이 스웨덴 현지 서비스를 2021 연내 오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몇 년간 '한다더라 안 한다더라' 말이 많았는데 결국 '한다!'라고 결론이 났군요. 스웨덴을 시작으로 북유럽 5국에 서서히 영향력을 넓히겠다는 것이 아마존의 전략입니다. 2. 아마존은 현재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에 공식 론칭된 상태입니다. 유럽 내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나라들을 두루 섭렵한 셈입니다. 3. 아직 현지 아마존 서비스가 론칭되지 않은 유럽 나라 국민들은 인근 국가의 아마존에서 해외 주문을 해왔었습니다. (단, 아마존 프라임은 각 국가별로 서비스 내역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핀란드 사람들은 이 중에서 아마존 독일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독일 아마존 시스템에서 핀란드는 (한국으로 치면 )'도서산간지역' 즈음으로 인식되어, 추가 배송료와 시간이 붙는답니다. ㅎㅎ 고로 스웨덴 아마존이 북유럽 지역의 물류/배송을 담당하게 되면 많은 변화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4. 하지만 동시에 아마존의 북유럽 진출은... 현지 중소상공인과 소매업자들에게 큰 위협으로 다가올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이미 생존에 위협을 받고 있는 현지 중소상공인들이 아마존이라는 거대한 공룡 앞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도 미지수이고요. 앞으로 어떤 식으로 사회/정치적으로 이 부분이 해소되어 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참고: 북유럽(노르딕)은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핀란드, 아이슬란드 이렇게 다섯 나라입니다. 스칸디나비아 국가는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이렇게 세 나라이고요. 한국 언론에서 최근 '북유럽 3국'이라고 잘못 쓰시는 경우가 요즘 많이 보여서 걱정입니다. 모 언론은 네덜란드를 뜬금없이 북유럽에 포함시키는 패기를 보여주시기도 하더군요. 기자 여러분, '북유럽 5국' 아니면 '스칸디나비아 3국'이라고 써야 맞습니다^^; 그리고 네덜란드는 북유럽도, 스칸디나비아 국가도 아닙니다. (현지 분들은 이것에 되게 민감하세요. 누군가 '한국이 필리핀 옆에 있나?'라고 하면 우리가 '바보아냐?' 하는 것처럼 반응하신답니다 ㅎㅎ)

Amazon Sweden is on its way

Ecommerce News

2020년 8월 5일 오전 8:51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핀란드 여름 축제들이 돌아오다] 핀란드가 코로나 이래 첫 '일상으로 돌아온 여름'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2여 년만에 각종 축제, 콘서트, 이벤트들이 돌아왔고 이들 행사마다 매진행렬이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이군요. 요 몇일 간 핀란드는 하지절(Juhannus) 연휴기간을 보냈는데요, 이 시기 전국 기차역은 여행객으로 붐볐고 전국 여름별장 및 리조트들은 몇 년만의 성수기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는 소문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핀란드 코로나 감염자 수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제 주변만 하더라도 요즘 돌아가면서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고 있답니다. ㅜㅜ 하지만 다행히 중증환자 수는 안정적으로 유지 중이라 확진자들이 자발적으로 격리하는 것 외에는 딱히 제재 조치가 없습니다. 핀란드 정부도 현 시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다시 재개할 계획은 없고요.

Early summer festivals attract record audiences

News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