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을 제대로 하려면> 1. 콘텐츠 | 커리어리

<콘텐츠 마케팅을 제대로 하려면> 1. 콘텐츠는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힘이 있다. 2. 특히 디지털 미디어에 범람하는 영상 콘텐츠가 정보를 습득하는 주요 수단이 돼버린 오늘날 대한민국 마케터에게 디지털 영상 콘텐츠 없이 마케팅을 논하기 어렵다. 3. 그만큼 디지털 영상 콘텐츠는 마케터에게 중요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그렇다면 21세기 디지털 콘텐츠, 특히 영상 콘텐츠는 소비자의 지갑을 어떻게 열까? 그 힘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4. 콘텐츠는 더 이상 소비의 대상이 아니다. 소비의 개념을 뛰어넘은 지 오래다. 21세기 소비자는 콘텐츠와 동행하는 중이다. 콘텐츠와 저녁 여가시간을 보내며 출퇴근 시간마저도 함께 한다. 콘텐츠의 위상은 소비 대상은 물론 이제는 동반자 위상으로 이해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5. 콘텐츠가 사물 영역에서 사람의 역할까지 대체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요즘 콘텐츠는 '버디 콘텐츠(Buddy Content)'다. 즉, 이제 콘텐츠는 사람들에게 '친구 같은 존재'라는 것이다. 6. 따라서 이제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위해선, 고객에게 친구처럼 다가가는 콘텐츠를 만들고, 친구가 제품을 추천하는 것처럼 신뢰와 친밀감을 쌓아야 한다. 속이려 들거나 단순히 물건만을 팔려고 한다면, 소비자들은 그 콘텐츠와 브랜드에서 멀어질 것이다. 7. 그런 의미에서 앞으로 콘텐츠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심'과 '도덕성', 그리고 '진정성'이다. 콘텐츠 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싶다면, 먼저 고객의 친구가 되어야 한다. ^^;;

콘텐츠가 곧 구매로 연결되는 시대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2020년 8월 6일 오전 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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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방법> 1. 그 분야의 최고 실력자부터 찾습니다. 그 분야에서 제일 잘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업계 관계자들이 높이 평가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당신이 본받고 싶은 사람이 누구인지부터 찾으세요. 2. 그리고 그 최고 실력자와 당신의 차이를 측정하고 평가하세요. 이때는 잔인할 정도로 자기객관화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3. 격차를 깨달았다면, 그 차이를 줄이기 위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공부하세요. 독학을 하든,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부를 하든, 아니면 온라인 강좌를 듣든. 4. 전문가를 찾아가 사소한 일이라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설득해보세요.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바쁘다는 이유로 거절하겠지만, 사소한 일이라도 실제로 해본 경험은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5. 질문하는 연습을 하세요! 전문가와 입문자 사이에는 맥락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떠한 지식이나 정보를 듣는다고 해서 입문자가 전문가만큼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지식을 제대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질문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6. 전문가의 행동을 관찰해보세요. 인터뷰나 정보를 통해 접하는 것보다 집중해서 관찰하는 것이 때로는 훨씬 효과적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된다면 중요한 미팅이나 업무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지를 요청해보세요. 그리고 이동 중이거나 잠깐 쉬는 시간에 왜 그런 말이나 행동을 했는지를 물어보세요. 7.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결과물을 가능한 빨리 만들어보세요. 아무리 혼자서 공부를 오랜 시간 열심히 한들 눈에 보이는 결과값이 없으면 그 사이의 발전 과정을 추적하거나 파악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초기에는 너무 큰 프로젝트보다는 가급적이면 빨리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일을 해보세요. 8. 스스로에게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주세요. 그게 어떤 분야든 잘하기 위해서는 최소 7년 정도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분야와 사람과 방법에 따라 그 시간이 줄어들 수도 있지만,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스스로에게 어느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How to Build Expertise in a New Field

Harvard Business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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