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앱 개발자로 전직하기 위해 ‘앱 출시 경험’은 굉장히 값진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이팅하세요!!👍👍👍👍
‘앱 출시 경험’만 보면 꽤 많은 가치들이 포함된터라 어떤 가치에 우선순위를 둬야할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우선 ‘내가 개발하고자 하는 기능을 만들 수 있는 실력’에 초점을 두고 도전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뭘 만들어야 하지?’, ‘어떤 다지인으로 만들어야하지?’ 까지 결정하고 도전하기엔 프로그래밍 측면에서 경험해야 할 소중한 가치가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획, 디자인 순서대로 개발자가 사용하면 좋은 툴을 소개해드립니다☺️
1️⃣상위 기획, 세부 기능은 개발자 혼자 앱 출시를 위해 건드리기엔 큰 영역이기 떄문에 앱 개발 경험에 초점을 둔다면 만들고자 하는 앱과 비슷한 서비스를 잘 찾아서 녹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기능 설계 툴로는 jira confluence, 노션, draw.io가 있습니다!
2️⃣서비스 기획자, 프로덕트 디자이너와 같은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면 완벽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디자인하려는 시도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iOS 사용자가 잘 알고 이해하는 일반적인 인터페이스 요소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OS 개발자라면 ⭐️Apple의 Human Interface Guidelines⭐️를 잘 읽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mockup 툴로는 Sketch, Omnigraffle이 있습니다!
💡추천하는 디자인 요소 툴로는 SF Symbols, The NounProject, Icons8이 있습니다!